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최신 동향

반응형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최신 동향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드체인 관련주 중 하나인 일신바이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신바이오 주가는 저점 대비 현재 4배 가량 상승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수혜주로 다른 바이오 업체들처럼 8~9월달 최고점을 찍고 난 후 현재 횡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면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관 관련이 있는 일신바이오에 대한 주가 분석과 최신 동향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일신바이오란?

 

 

우선 일신바이오라는 회사부터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일신바이오란1994년 창립하였으며, 주로 이화학기기의 제조 및 판매,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 등을 판매하고 관련된 특허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일신바이오의 주가 상승 이유는 바로 콜드체인이라는 테마로 엮여있기 때문인데요, 화이자에서 개발한 코로나 백신이 낮은 온도에서만 보관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백신의 이동수단으로 일신바이오가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백신 보관용 초저온 냉동고를 가지고 있는 일신바이오는 꾸준한 상승을 이어가고 있어 12월 4일 종가 기준 8,230원으로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일신바이오는 콜드체인의 핵심 장비인 산동결건조기, 초저온냉동고, 혈액 및 시약 냉장고 등 생명과학 장비등 개발로 세포 조직과 DNA, RNA 등의 치료제를 영하 80도 이하로 보관하는데 사용되면서 핵심 기업으로 떠올랐습니다.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일신바이오의 주가는 2020년 최저 1,200원을 기점으로 코로나 콜드체인 재료로 인해 52주 신고가인 10,300원까지 올랐습니다.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현재 일신바이오의 주가 추세상 하락을 벗어나 상승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혈장 치료제로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하며 일신바이오의 호재거리가 앞으로도 남아있습니다. 대한과학과 더불어 콜드체인에 혈장 치료제라는 재료가 무거운 시가총액을 단번에 올릴 수 있을지 관심이 가는 상황입니다.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일신바이오의 제무재표를 살펴보면 지속적인 실적 상승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7년 부터 영업이익이 상승해 오다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순이익이 67% 감소 하였지만 콜드체인과 혈창 치료제의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혈장 치료제의 국내 승인시 혈장 치료제를 옮길 수 있는 일신바이오의 주가는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일신바이오는 유동부채중 단기사채 및 단기차입급이 없습니다.

 

일신바이오의 주 매출은 동결건조기가 66%, 초저온냉동고가 20% 혈액냉장고 4%의 매출로 동결건조기의 매출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일신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19 혈장치료제는 코로나19에 감염됐다 회복한 환자의 혈장을 추출해 치료 효과를 낼 수 있는 성분을 찾아 고농도로 농축·정제한 의약품이다. 현재 중증 코로나19 환자에게는 주로 렘데시비르를 치료제로 사용한다. 하지만 부작용 우려가 크다. 실제 지난 11월 세계보건기구(WHO)는 영국의학저널(BMJ)에 실린 코로나19 의약품 관련 지침에서 “렘데시비르가 환자의 생존율이나 인공호흡기 사용 시간 단축 등에 중요한 효과를 보인다는 증거가 부족하다”며 “환자의 증상 정도와 상관없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렘데시비르는 주요 치료제로 쓰이지만 위중증 환자 1,066명(2일 0시 기준) 중 완치 비중은 58.1%로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이런 이유로 최근 국내외 의료 현장에서는 혈장치료제가 코로나19 중증 환자 치료를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는 미국 국립보건원(NIH) 주도로 GC녹십자, 다케다(일본), BPL(영국) 등 글로벌 상위 혈액제제 기업으로 구성된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 얼라이언스(협의체)’가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GC녹십자의 혈장치료제는 칠곡경북대병원, 순천향대학교부속병원, 아주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등 국내 주요 병원에서 치료 목적 사용 승인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까지 승인 건수는 총 13건이다. 이 본부장은 “현재까지 투약 이후 보고된 부작용은 없다”며 “최근 A씨의 완치 사례가 식약처에 보고된데다 3차 대유행이 본격화하고 있어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GC녹십자는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미 세 차례에 걸쳐 545리터(ℓ) 규모의 생산을 끝냈다. 코로나19 혈장치료제는 확진 후 완쾌한 사람의 혈장에서 추출해서 생산하기 때문에 혈장확보가 관건이다. 이 본부장은 “채혈 기관을 늘리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혈장 공여가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 혈장이 모이는 대로 곧장 생산해 추가적인 치료목적사용 승인 수요에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일신바이오 주가 분석

 

 

이렇게 혈장 치료제가 코로나 치료제의 대안으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일신바이오는 한번 더 급등할 여력이 남아 있다고 생각합니다. 혈장 치료제가 승인될 시 이동 수단으로 무조건 일신바이오의 제품이 필요한 상황이므로 아직 부작용이 남아 있는 화이자 및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보다 혈장 치료제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면 일신바이오에 투자하는 것도 아직은 괜찮은 판단인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일신바이오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든 것은 제 주관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및 상장일 총정리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상장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관심있게 보는 종목 중 하나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일과 관련주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

heedang.tistory.com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 TOP 5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대장 TOP5 최근 아스트라제네카라는 회사를 많이 들어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코로나 백신 임상실험에서 90%에 달하는 면역효과를 보이며 관련 주식들

heedang.tistory.com

 

 

신풍제약 주가 전망 최신 지금이 기회?

신풍제약 주가 전망 최신자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시 한번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는 신풍제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식하시는 많은 개미들이 알고 계시는 신풍제약은 올해 가장

heed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