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및 상장일 총정리

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상장일 총정리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상장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관심있게 보는 종목 중 하나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일과 관련주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화이자에서 나온 코로나 백신으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긴급사용승인은 12월 3일 쯤에 심사결과가 나올 예정으로 외국에서는 화이자와 더불어 모더나 이 두 회사가 엄청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코로나 확진자가 600명에 달하는 엄청난 감염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하루 빨리 백신이 개발되어 코로나가 잠잠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일과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상장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어떤 회사일까?

 

 

먼저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 개발 및 생산과 관련된 기업으로 SK그룹의 계열사입니다. 

 

몇 달전 빌게이츠가 백신 개발에 관해 SK바이오사이언스에 투자한 것이 알려지며 화재가 되기도 했던 기업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도에 설립되어 이제 2년정도 된 회사이지만 자본금이 102억원입니다.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백신 개발과 공급에 관한 전문 기업으로 코로나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상장일

 

최근 코로나 백신으로 이슈가 터진 아스트라제네카와 코로나19 백신 공급을 위한 위탁 생산 CMO 계약을 체켤하였고 코로나 후보물질인 AZD1222의 국내 및 글로벌 공급을 위한 계약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상장일

 

SK바이오사이언스와 계약을 체결한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은 최대 90%의 코로나 면역효과를 보인다는 임상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 영국의 의약품견간관리청에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이며, 승인을 받게 되면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공급을 도맏아 코로나 백신을 전세게에 공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백신은 화이자나 모더나에서 생산하는 백신보다 면역 효과는 조금 떨어지지만 가격이 4달러 정도로 매우 저렴하여 일반이들이 이용하기 최적의 백신으로 고려되고 있습니다.

 

 

 

SK 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 및 주관사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상장일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일을 많은 분들이 굉장히 궁금해 하십니다. 현재 Sk그룹은 SK바이오사이언스를 내년 1분기에 상장 목표로 진행중입니다. 주관사로는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을 선정하여 진행한다고 하니 미리 주식 계좌를 만들어 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장하게 되면 공모주 청약 경쟁률이 SK바이오팜이나 카카오게임즈처럼 몇 백대 일로 육박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의 계좌를 모두 가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공모는 두 증권사 모두에서 동시에 청약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1주라도 더 받을 확률이 올라갑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상장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직 상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SK바이오사이언스에 관련된 이슈가 생기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회사의 주가가 오르거나 내리게 되는데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 만큼 SK바이오사이언스로 인한 이익과 손실이 크다는 의미겠죠?

 

SK바이오사이언스와 가장 관련이 깊은 회사는 SK케미칼입니다.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지분을 무려 98.74% 보유하고 있습니다. 거의 SK케미칼이 곧 SK바이오사이언스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 인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SK디스커버리입니다.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의 주식을 33.47%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두 회사 모두 SK바이오사이언스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두 회사 모두 주가가 많이 올라 지금은 보합 근처에서 횡보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상장일

 

SK케미칼은 보시는 차트처럼 꾸준히 우상향을 그리고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 백신 재료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일 까지는 지속적으로 오리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상장 주 관련 주식들이 상장전에 선반영을 받아 오르고 상장이 되면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잘 판단하셔서 투자하시길 바라겠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관련주 - SK디스커버리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관련주 상장일

 

SK디스커버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두 회사모두 8월까지 큰 상승폭을 보인 후 현재는 횡보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일과 주가, 관련주들을 분석해 보았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백신개발과 위탁생산에 특화되어 있는 기업으로 상장 이후에도 얼마나 성장세를 이어갈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관련 주가들은 앞서 말씀드린데로 이미 많이 상승해 있는 상태라 기업분석과 사회이슈를 잘 따져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