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최신 지금이 기회?

반응형

신풍제약 주가 전망 최신자료

 

 

신풍제약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시 한번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는 신풍제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식하시는 많은 개미들이 알고 계시는 신풍제약은 올해 가장 큰 주목을 받고 급등한 종목입니다. 현재 주식판에서 코로나 치료제로 관심 받는 종목으로 sk케미칼, 셀트리온에 이어 신풍제약으로 꼽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가총액이 3000억 수준이던 신풍제약을 9조라는 어마어마한 수치까지 올려놓을 수 있었던 신풍제약의 주가 재료와 앞으로의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 주가를 올려놓은 핵심 재료

 

 

 

신풍제약이 최초에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바로 피라맥스라는 항 말라리아 물질 때문입니다. 이 피라맥스라는 약물의 성분 중에 피로나리딘이라는 물질이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제로 쓰일 가능성이 발견되어 주가가 폭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피라맥스의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을 신청하여 진행 중에 있으며 내년 21년 2월에 임상 결과가 발표됩니다.

 

이렇게 코로나 치료제로 각광 받는 다른 바이오 종목들도 많았는데 왜 하필 신풍제약만 이렇게 25배가 넘게 주가가 상승하게 된걸까요?

 

그 이유로는 이미 신풍제약에서 출시한 피라맥스가 2017년 WHO의 필수의약품 모델 목록에 올라올 만큼 세계적으로 제품의 안정성이 인증되었기 때문입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만약 내년 2월에 피라맥스가 임상 2상으로 코로나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발표된다면, 이미 세계적으로 안정성 있는 제품이라는 타이틀에 더해져 다시 한번 엄청난 급등을 보이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현재 발표된 모더나 및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들은 긴급승인으로 인한 부작용 검증이 확실시 되지 않아 불안정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 치료제의 경우 코로나 백신 효과가 없다?라는 이야기가 나올 만큼 아직은 확실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신풍제약의 피라맥스가 코로나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확실한 결과가 발표될 시 그 위력을 감히 상상하기 힘들 정도일 것이 아닐까 예상합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은 피라맥스로 인한 주가 상승 이후에 최근 또 한번에 큰 주가 상승을 이어가기 있는데요 그 이유로는 코스피 200에 편입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시가 총액의 상승으로 인해 12월 11일부터 코스피로 거래될 예정입니다.

 

신풍제약의 주가는 항상 이제 떨어진다 나락이다 하지만 조정을 받고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현재는 외국인들의 순매수가 어마어마한 상태입니다.

 

 

신풍제약 주가 분석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의 주가는 현재 188,500으로 최근 며칠간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월요일 장에도 상승을 이어갈지 궁금해지는 신풍제약인데요. 아래 차트를 보시면 52주 신고가인 214,000원을 기점으로 하락 후 2달 동안 지루한 횡보를 하다 다시 급등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신풍제약은 한번 상승세를 타면 하루 이틀이 아니라 일주일 가량 상승세를 이어가기 때문에 다음주도 상당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의 재무제표를 살표보시면 PER이 무려 6,170 포인트입니다. 신풍제약의 현재 순이익으로 6,170년을 보내야 신풍제약의 시가총액에 도달한다는 의미인데요, 그 만큼 신풍제약은 현재 매출 대비 말도안되는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타 바이오 종목과는 다르게 그래도 순이익을 꾸준히 발생시키고 있어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했을 시 엄청난 수익을 창출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의 주가는 눌림을 주더라도 현재로는 16~15만원 선까지만 눌림목을 형성하고 그 밑으로는 내려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직 재료들이 남아 있어 지금 현재 상승세를 이어 쭉 우상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재 신풍제약 주식은 보유자들의 영역으로 신규 진입시에는 강한 리스크를 감내하셔야 할 수 도 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차트를 보시면 최근 9만6000원에서 최저점 발판을 삼아 단번에 13만원으로 뚫어버리고 어려워 보이덴 18만원 고지도 쉽게 뚫어버렸는데요,

셀트리온이나 SK케미칼처럼 20만 저항선을 넘을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상승세를 멈추고 박스권을 형성할지 아니면 임상 1차 결과까지 쭈욱 상승세를 이어갈지 굉장히 궁금한 신풍제약 주가 전망입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신풍제약의 수급현황을 살펴보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외국인들의 꾸준한 매수세가 보이고 있는데요, 이는 전세계가 마이너스 성장세인 가운데 우리나라만 역사상 가장 높은 코스피 수치를 기록하면서 앞으로도 외국인 순매수가 더 들어올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아직 주가가 급락하거나 그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신풍제약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두들 성투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