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급등한 이유는?

반응형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한 동안 지켜보던 현대바이오가 갑자기 오늘 8일 상한가를 갱신하는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대바이오의 주가가 어떻게 상한가를 갔는지 그 재료와 향후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대바이오 역시 코로나 치료제 이슈로 오늘 상한가를 가게 되었는데요 저는 아침에 조금 매수했다가 3%정도 올랐을 때 매도했는데 너무 아쉽네요ㅠㅠ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란?

 

 

현대바이오 즉 현대바이오 사이언스는 여타 대기업 바이오 회사들처럼 화장품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된 현대바이오는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이지요.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는 금일 8일 아침부터 강한 수급력과 주가 강세를 보이며 오전 10시경에 상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현재도 상한가가 풀리지 않고 매수량이 엄청나게 쌓여있는데요. 이 기세라면 내일도 시초 갭으로 20%가까이 상승하여 출발하지 않을까 합니다.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의 주가 차트를 보시면 지속적인 우하향상을 타다 이번 이슈로 크게 상승장을 형성하였는데요. 무슨 재료로 이렇게 되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현대바이오 주가 상승 이유

 

 

 

현대바이오가 오늘 급등한 이유는 현대바이오사이언스가 대주주로 있는 씨앤팜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가 효능이 있다는 소식을 발표했기 때문입니다.

 

현대바이오는 이날 오전 10시 12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3150원 정확히 30%가 상승한 13,65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는 씨앤팜이 개발 중인 니클로사마이드 기반의 코로나 바이러스 경구용 치료제 CP-COV03가 1회 투여만으로 12시간 동안 바이러스 활성을 100% 억제한느 혈중 약물 농도를 유지했다고 밝혀 주가가 급등하게 되었습니다.

 

씨앤팜에 따르면 CP-COV03는 인체 기준 허용량으로 1회 투여했을 시 12시간 지속되는 코로나 치료제를 개발하였는데 이것이 경구용으로 간단하게 누구나 복용할 수 있어 백신을 상회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으로 강한 수급이 계속 몰려들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가 대주주로 있는 씨앤팜의 CP-COV03의 주성분인 니클로사마이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효과가 뛰어난 데도 체내 흡수율이 지나치게 낮고 혈중 농도를 유지하는게 어려워 지금까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되지 못하고 있었지만, 코로나19 약물 재창출 연구결과에 따르면 니클로사마이드는 세포실험에서 코로나19 중증환자를 대상으로 사용하는 렘데시비르와 클로로퀸보다 각각 약 40배와 26배 높은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효과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정도 재료면 임상 시험이 승인 호재까지 앞으로의 현대바이오의 상승세가 궁금해지는 호재입니다.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분석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

 

현대바이오의 주가 흐름을 보시면 지난 7월 52주 신고가인 16,700원을 기록하고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여왔는데요, 하지만 이번 호재와 앞으로의 여러 신약 개발 사업이 남아있습니다. 현대바이오는 화장품 이외에도 씨앤팜과 공동으로 백내장 수술 후 염증치료용 점안제의 신약 개발과 췌장암 치료 신약도 임상 단계를 준비하고 있어 코로나와 암을 모두 해결하는 약품을 지니는 회사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순이익은 지속적인 투자로 인해 아직 적자이지만 꾸준히 영업이익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5년 대비 약 42%의 영업이익이 증가하였고, 주가순자산 비율도 약 22%정도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영업이익 증가와 코로나 치료제 개발로 인한 호재로 한 동안 주가가 우상향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번 코로나 치료제는 경우용이라는 장점과 100% 코로나 바이러스를 억제한다는 장점이 너무 강력하여 수급이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재료는 지금까지 바이오회사들로 미루어 볼 때 2연상, 3연상으로도 이어졌던 재료이기 때문에 앞으로 더 긍정적인 방면으로 현대바이오를 지켜보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급등 종목은 언제나 큰 변동성과 하이 리스크를 감내해야하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우선시 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내일 아침 시초가에 조금만 매수 해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